사람들

HOME > 뉴스 > 사람들

창간 축하의 글(김재흥 신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지역 정론(正論)의 새 모델을 기원하며

작성일 : 2020-08-20 18:05

귀사의 신안군민신문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간 지역의 소식을 애타게 기다리던 우리 신안군민과 함께 당당하게 첫발을 내딛는 귀사의 발전과 영광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역의 언론이 추구하는 가장 중요한 일은 주민들에게 올바른 소식과 문화를 전하여 사회 현상을 바르게 판단하고 지역의 문화를 창조하는 일일 것입니다.

 

과거의 신문이 지역의 경제 및 사회 현상의 전달자로서 심부름꾼의 역할을 했다면 앞으로의 언론은 경제 사회의 소식은 물론이거니와 지역의 교육, 역사, 문화, 철학의 각 부문을 대변하는 종합 정론지로써 사명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지역의 미래를 조망하며 모두가 잘 사는 혜안의 길을 모색하는 언론의 책무를 다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우리 신안군은 천혜의 섬으로 구성된 지역이기에 다른 시군과는 색다른 섬과 문화를 강조하는 신문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섬과 섬을 잇는 섬들의 연결 고리로써 언론의 역할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군정의 잘잘못을, 마을과 마을의 편파적인 권익 옹호에 대한 비판을, 날로 소외되어 가는 교육 현장을, 분명하고 날카로운 논조로 꾸짖어 주시고 새로운 비판의 길을 제시해 주셔야 합니다.

 

남녀노소와 계층과 계층의 간격을 격파하고 섬과 섬의 보이지 않는 경계의 구분을 하나로 묶는 신안의 구심체로서 신안군민신문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신안은 어느 시군보다도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최적의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첨단의 교육 시설을 갖추고 교원 복지가 완벽하게 구축된 천사의 섬에서 이루어지는 신안 큰바위얼굴 교육도 많이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벨 평화상에 빛나는 김대중 대통령을 배출한 명예로운 신안 군민임을 자랑스러워 하는 지역 정론지로서 당당하고 패기 넘치는 귀 신문의 역할을 기대합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