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HOME > 뉴스 > 교육문화

목포무안신안축협, 연말연시 이웃사랑 실천

무안고 행복 장학금 500만원, 무안군 쌀200포대(10kg) 전달

작성일 : 2016-01-07 17:08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 임·직원일동이 성금을 모아 무안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지난 4일 녹색한우타운에서 우리지역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가는데 보탬을 주고자 무안고등학교(교장 정한성)에 전 직원이 모금한 성금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문만식 조합장은 장학금을 전달하면서“새해를 맞이하여 우리축협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이 무안고등학교에 따뜻한 온정이 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올 2016년(丙申年)은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장학금을 전달 받은 정한성 교장은 “무안고등학교는 무안, 현경, 해제고를 통합 거점고등학교로 새로운 역사의 문을 열어 작년 졸업생들이 유수의 명문대에 입학 하였다.”며 “학교의 슬로건인 함께 꿈을 꾸고, 함께 도전하며, 함께 성취하는 행복교육 실현인데 이번 행복 장학금이 취지에 걸맞게 유용하게 쓰여 질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사랑의 김장김치 및 축산물 나눔행사,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모금, 일일찻집, 따뜻한 겨울나기 떡국 나눔행사 등 이웃사랑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 무안군에 사랑의 쌀 200포대(10kg)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