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별뉴스

읍·면별뉴스

신안군, 1읍면 1농기계임대센터 운영

팔금도 농기계임대센터 준공

작성일 : 2016-01-15 00:33

신안군이 농기계임대센터 사업을 섬마다 1개소씩 전 읍면을 운영하여 농업인들로부터 크게 환영받고 있다.

 

신안군은 1월 13일 팔금면에서 농업인단체 및 관내 독농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기계임대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팔금면 농기계임대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농업이 없는 흑산면을 제외한 전 읍면(13개소)에 농기계임대센터를 운영하게 되어 그동안 소외받던 신안군 섬지역 농업인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팔금면 농기계임대센터는 국비 3억원, 도비 9천만원, 군비 2억 1천만원 등 총 6억원을 투입하여 건물 395㎡, 농기계 24종 52대, 관리장비 3종을 배치하였으며 구입가격의 0.2∼0.4%의 저렴한 임대료로 농가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빌려 쓸 수 있는 농업인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이다.

 

또 신안군은 금년에도 12억원으로 밭작물 농기계 및 여성전용 농기계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마늘, 양파, 대파 등 양념채소 농기계 임대사업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농가 경영비 절감 및 일손부족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식전 축하행사로 팔금면 생활개선회원들이 그동안 틈틈이 익혀온 풍물놀이가 펼쳐져 팔금면의 안녕과 농기계임대센터의 무사고를 기원하는 축제분위기도 연출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많은 농가가 이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 임대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임대와 관련된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을 수렴해 임대센터를 찾는 모든 농가가 만족할 때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김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