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박준영 의원,“해양관광산업 활성화”토론회 개최

서남해안해양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작성일 : 2017-03-14 17:56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전남 영암·무안·신안)은 “해양관광산업 활성화” 주제로 호남지역 신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3월17일(금) 오후2시 신안군청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토론회는 김영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정책실장이 “해양관광현황”에 대해, 박창규 전남도립대학 교수가 “서남해안 해양관광 활성화 방안”을 신안군 중심으로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강봉룡 목포대 교수, 최영수 세한대 교수, 윤인주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전문위원, 정순주 전남 관광문화체육국장, 고경남 신안군 서남해안 갯벌 세계유산 등재추진 팀장 등이 참여한다.

 

박 의원은 우리나라 서남해안 3천여 개의 섬 중 신안군만 1천여 개의 섬이 있는 천혜의 지역이므로, 수도권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특화 산업으로 신해양관광시대를 열어가고자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서남해안은 미세먼지가 거의 없고, 공기 질이 좋아 중국은 물론 몽골, 동부 러시아인들도 한국의 서남해안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 박 의원은 해양관광산업은 소득이 많아질수록 수요가 늘어나고 고용이 증대되는 산업이므로 이를 육성하고 의료시설과 다양한 문화관광 인프라를 갖추면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효과가 커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번 토론회는 박준영 의원실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가 후원한다.

 

/김성구 기자

사회·경제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