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 뉴스 > 정치

신안군의회 신인배(무소속) 의원, 국민의당 입당

미래 경영능력이 있는 안철수 후보, 공식 지지하고 나서

작성일 : 2017-04-15 22:20

신안군의회 신인배(신안 라,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당에 입당하고 안철수 후보를 공식 지지하고 나섰다.

 

국민의당 영암·무안·신안 지역위원회(이하 지역위)와 신인배 의원은 신안지역위 브리핑룸에서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지지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4일 국민의당에 입당했으며 안철수 후보는 국민통합대통령이자 미래 경영능력이 있는 사람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남도의회 정연선 도의원(신안 2, 농림해양수산위원장)도 지난 11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당에 입당하는 등 기초·광역의원들의 국민의당 입당이 잇따르고 있다.

 

신인배 의원은 신안군 의회에서 유일하게 법학박사로 전반기 군의회 운영위원장과 후반기 행복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다.

 

신 의원은 “국민의당이야말로 김대중 전 대통령의 DNA가 흐르는 정통 야당의 정체성을 가진 정당으로써 이 나라를 바로 세우는데 공헌할 수 있는 정당이다”며 “현재 유력 대통령 후보로 전 국민들이 지지하고 있는 안철수 전 대표의 깨끗함 속의 강인한 리더쉽을 믿고, 현 신안군 국회의원인 박준영 의원의 인간미 넘치는 순수함과 신안군의 발전에 대한 플랜을 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의 대선 정세를 보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로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지만 이러한 현상은 국민의 마음속에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혁신과 비전을 가지고 있는 안철수 후보와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는 국민의당에 대한 믿음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며 “저는 신안군의 군의원으로서 진정으로 신안군을 발전시킬 수 있는 당을 선택해야 함을 전제, 오직 저를 믿어주신 신안군민을 위해서 국민의 당에 입당하여 우리의 뜻과 염원을 국민의당을 통해 신안군을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신 의원을 지지하는 신사모(신안과 신인배를 사랑하는 모임) 회원 500여 명도 선관위의 검토를 거쳐 안철수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하고 국민의당에 입당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성구 기자

 

◆주요경력

1954.12.01

목포대학교 대학원 졸업(법학박사)

목포경찰서 비금, 하의파출소장

전국도서지역기초위원협의회 부회장(현)

신안 정의실천협의회 회장(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신안군협의회 자문위원(현)

신안군의회 제7대 의원

제7대 전반기 군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제7대 후반기 군의회 행정복지위원장(현)